본문 바로가기

하나님의 약속 성경 공부/성경 구절

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한 성경 구절 18가지

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한 성경 구절 18가지



    부활절은 크리스천들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후 사흘만에 부활한 것을 기념하는 중


요 한 날입니다. 아래 부활절에 관한 18가지 성경 구절이 예수님의 복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어 드립다.


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한 성경 구절 18가지

마태복음 16:21

이때로부터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가 예루살렘에 올라가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

많은 고난을 받고 죽임을 당하고 제 삼일에 살아나야 할것을 제자들에게 비로소 가르치시니

마태복음 27:53

예수의 부활 후에 저희가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

마태복음 28:5

천사가 여자들에게 일러 가로되 너희는 무서워 말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너희가 찾는 줄을 내가 아노라

누가복음 24:7

이르시기를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기워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 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 하셨느니라 한대

마가복음 16:6

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

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

추천 말씀:


요한복음 2:19

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

요한복음 6:40

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

요한복음 10:18

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

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

요한복음 11:25

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

요한복음 14:19

조금 있으면 세상은 다시 나를 보지 못할 터이로되 너희는 나를 보리니 이는 내가 살았고 너희도 살겠음이라

추천 내용:


사도행전 1:3

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

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

사도행전 2:24

하나님께서 사망의 고통을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게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

사도행전 2:32

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

사도행전 17:31

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

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

사도행전 26:23

곧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으실 것과 죽은자 가운데서 먼저 다시 살아나사

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 빛을 선전하시리라 함이니이다 하니라

골로새서 1:18

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

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

디모데후서 1:10

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

저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

디모데후서 2:8

나의 복음과 같이 다윗의 씨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

추천 내용:
성경에서 말한 ‘죽은 자가 살아난다’는 것은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

“다 이루었다”라는 예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구원 사역이 모두 완성된 것을 뜻하나요


   더 많은 내용을 묵상하고 싶다면 바로 클릭성경 구절